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함께 걷기 Walking Together" 신청 안내 (★교육/인턴십 계획서 꼭 다운받아 작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금순 작성일21-01-18 16:22 조회672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a35e6d630475eb3b5f1a783a3dcb140e_1610953975_0602.jpg
 

 

안녕하십니까. "함께 걷기 Walking Together" 담당자입니다.

 "함께 걷기 Walking Together"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웹자보를 꼼꼼히 읽고 제출서류들을 준비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Q1. "함께 걷기 Walking Together" 교육/인턴십 과정의 분야가 정해져있나요?

A1. 아닙니다. 본인이 진로계획을 세우고, 그에 맞추어 교육 및 인턴십 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교육내용과 그에 따른 학원을 알아보는 것은 본인의 과제입니다. 여러 곳을 조사하여 강사, 교육비, 위치, 교육내용 등을 꼼꼼히 조사해보시고 "교육/인턴십 계획서"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 구글폼 신청만 해주신 분들은 기본 서류 미비로 탈락입니다. 꼭 "교육/인턴십 계획서"를 작성해주시고, 자격증(또는 수료증)을 이메일로 보내주십시오.  

 

Q2. 타 기관의 취업관련 교육을 지원받고 있습니다. "함께 걷기 Walking Together"을 신청해도 될까요?

A2. 현재 타 기관의 지원으로 교육을 받고 있다면 "함께 걷기 Walking Together" 의 지원은 안됩니다. 타 기관에서의 교육을 수료하신 이후라면 연락주십시오.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지원금을 받는 경우 지원을 취소하고 지원금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Q3. 1인당 무조건 280만원 지원인가요?

A3. 아닙니다. 1인당 최대 지원금액이 280만원인 것이지, 선정되었다고 하여 무조건 280만원을 지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지원분야(인턴십/교육)에 따라 지원 내용(취업교육비, 아이돌봄비, 생계비, 실습훈련비)이 상이합니다만 지원 항목의 비율은 조정이 가능합니다.

특히, 실습훈련비의 경우 업체에 지원하는 것으로 1인당 지원금액 280만원에서 나가게 됩니다.

업체가 인턴을 채용해주는 것에 대한 지원금으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 본인에게 280만원이 나가고, 업체에 따로 실습훈련비를 지급하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ex) 간호조무사 1년 교육과정을 마치고, 실습 중일 때 → 인턴십 과정 신청

                                                                            아이돌봄비, 생계비 지원 가능

 

Q4. 가족, 친구 또는 이웃에게 아이를 맡기고 있습니다. 아이돌봄비를 신청할 수 있을까요?

A4. 아쉽게도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함께 걷기 Walking Together"사업은 애터미의 후원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사업입니다. 사업이 종료된 이후 사업과 회계에 대한 감사를 받게 되는데, 가족과 친구, 이웃에게 맡기는 경우는 증빙서류를 제출할 수 없어 불가능합니다. 영수증을 받을 수 있는 정부아이돌봄서비스와 민간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Q5. 취업교육비용과 아이돌봄비용은 어떻게 지원받게 되나요?

A5. 취업교육비용은 학원으로 직접입금합니다. 아이돌봄비용은 돌봄을 이용하신 이후 영수증을 받아 본인통장으로 입금하고 있습니다. 단, 편의를 위해 1달 사용내용을  모아 지급하고 있습니다.

  

Q6. 합격을 위한 Tip이 있나요?

A6. 있습니다^^

1) 웹자보에 일정과 접수방법, 담당자 연락처 및 기관 주소와 이메일 등을 올려두었으니 문의 전 웹자보를 꼭 숙지해주십시오.

2) "신청서"와 "계획서"는 심사를 위한 매우 중요한 자료가 됩니다. 본인의 진로와 인턴십/교육내용을 차분하고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십시오. 대충 쓰신 분과  꼼꼼히 조사하고 준비해서 내는 분의 글은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3) 모든 제출서류는 깔끔하게 제출해주십시오.(3개월 이내의 서류!!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지우고!!)

서류를 스캔해서 깔끔하게 제출하시는 분도 있고, 반면에 구깃구깃 접힌 서류를 아무렇게나 대충 찍어 보내시는 분도 있습니다. 그대로 심사위원에게 전달이 되오니 꼭 신경써서 제출해주십시오.  

4) 웹자보와 홈페이지 정독을 요청드리는 이유는 취업을 준비하는 자세와도 관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함께 걷기 Walking Together" 의 경우 실제로 취업하기 위해 본인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프로젝트임을 기억해주십시오.

 

 

신청하시는 분들의 좋은 결과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

  • 대표: 오영나
  • 주소 [03965] 서울시 마포구 성산로 2길 41 유니온빌딩 301호
  • 전화 02-322-5007 02-734-5007
    팩스 02-720-5007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오영나

업무시간


Copyright © 2007-2018 .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